본문 바로가기

미스테리 호러 하우스

미국 최초의 연쇄살인마라고 추정하는 하프 형제


미국 최초의 연쇄살인마라고 불리우는 하프 형제 


 미카자 빅하프 와 와일리 리틀 하프 형제는 1700년대 후반 사람들을 공포에 몰아 넣은 형제들입니다. 

이들은 남자 여자 아이 노인 가릴것없이 그저 그들에 눈에 보이면 살인으로 이어졌습니다. 


그들은 스코틀랜드에 이주한 아버지와 형제 자매 였고 혁명 전쟁 당시 영국인을 위해 싸운 이력이 있었습니다.


이들은 노스 캐롤라이나주 오렌지 카운티에서 자라 났고 키가 큰 미카자는 빅  와일리에겐 리틀이라는 별명이 생기게 됩니다. 


혁명 전쟁이 시작될때 이 형제들은 토리 강간 갱단에 합류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영국을 지키기 보단 그들의 정신병적인 이유로 갱단에 동기를 부여 받았다고 보는 편이 더 정확 합니다.


이들은 젊은 여성들을 살인하고 애국자를 살해하고 농장을 태웁니다. 


이들에게 살해를 당할뻔했다 살아 난이는 캡틴 우드에게 구해져 목숨을 건졌습니다. 


캡틴우드는 리틀 하프에게 총에 맞았고 폭발로 부상을 당합니다. 



1782년 8월19일 영국을 도와 전쟁에 참여한 치크마우가 체로키와 함께 국경의 군대를 물리치는것을 도왔고 이들은 약 12~13년 간 테네시 주 채터누가에서 머물었으며 이 기간 동안 이들은 마리아 데이비슨과 후에 수잔 우드를 납치하여 자신들의 아내로로 만듭니다. 

 

1774년 하프와 그들의 소유물이된 마리아와 수잔은 미국 정착민의 급습이 있기전  가깟으로 도망쳐 테네시주 녹스빌 주변의 파월 계곡으로 숨어살며 지역 사람들에게 식량과 여러가지 물품들을 훔쳐 생활했습니다.


1795년과1797년 사이의 일은 그다지 알려지지 않았지만

1797년 와일리 하프는 6월1일 사라와 결혼을 합니다. 


이들은 도망다니며 극악무도한 살인들을 저질렀고 테네시 지역에 정착해 살며 지역의 두명의 남자와 켄터키를 지나는 두명의 여행자를 살해합니다.

시신 처리는 정말 이들이 제정신이 아니라는것을 보여줍니다. 

이들은 시신의 내부를 파내고 돌맹이들을 채워넣은 뒤 강에 던져 버렸습니다.

나중에 이것은 하프 형제의 특이한 방식으로 보았습니다. 


 존이라는 여행자가 죽은채로 발견됐을때 여관 주인은 하프 형제를 살인자로 지목했고 켄터키로 도주하게 됩니다. 


당국은 위험한 형제들을 추적했고 그들을 잡아 켄터키 주 감옥에 수감 합니다. 


하지만 그들이 탈옥하는것은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이들은 도망치기 전 자신들의 체포를 도운 한 남자의 어린 아들을 살해해 보복했습니다. 


형제는 각각 300달러의 현상금이 걸리게 됩니다. 

그들은 도망치며 두명을 더 죽였고 강 유역에 도착해 마주친 세사람을 살해합니다. 



이곳에서 이들은 사무엘 마슨이 이끄는 해적에 들어가 여유를 갖게 됩니다. 


이 해적들은 강에서 보이는 배들에게 다가가 공격을가합니다.

하지만 이 해적들도 하프 형제의 잔악함에 질려 하게 됩니다.

 이들은 포로들을 절벽 꼭대기로 데려가 벌거벗기고 뛰어내리게 해 죽게하는것에 습관이 들었고 그들의 살인을 더이상 용납 할수없었던 사무엘은 형제들에게 떠나라는 말을 했습니다.


형제들은 그곳을 떠나 다시 테네시로 돌아와 지속적인 살인을 저지릅니다.


1798년 여름 이들은 브레드버리 라는 농부, 하딘이라는 남자, 아동 한명이 있었으며 윌리엄이란 한 남성의 시신은 강가에서 발견됐고 하프 스타일의 시신 처리로 확인 됐습니다. 

이 후 더 많은 시신들이 발견 됩니다.


제임스 브레셀 은 목이 잘리고 존 털리 역시 살해 당합니다. 

 켄터키로 이동하면서 존 그레이브스라는 남자와 그의 아들의  머리를 잘라낸 끔찍한 살인을 했습니다.


로간 카운티에서  캠프에 잠들어있던 두명의 어린  소녀 젊은 노예와  한 가족이 살해 당했습니다.


8월 켄터키 주 러셀빌에서 북동쪽으로 몇 마일 떨어진 곳에서 이동할 당시 빅 하퍼의  딸이 자꾸 울어대자 그는 짜증이 났고 아이의 머리를 나무에 부딪쳐 살해합니다.


이것은 빅 하프가 얼마나 잔인한지를 보여주는 또 다른 증거였습니다. 

나중에 이 살인은 그가 유일하게 죄책감을 느낀 살인이었다고 고백했다고합니다.


같은 달 하프 형제의 명성을 몰랐던  안타까운 스테갈 가족이 하프 가족에게 호의를 베풀었고 집으로 데리고 옵니다.


그렇게 이들은 죽음을 맞게 됐습니다. 

이들의 손님으로 와있던 윌리암 러브를 살해했고 스테갈 부인이 안고있던 4개월 된 아기를 살해했으며 부인 역시 살해 당합니다.


1799년7월 하프 형제는 서쪽으로 도피 중이었고 피해자의 가족이 조직을 만들어 추격을 합니다. 

이곳엔 스테갈이 포함되어있었습니다.


 1799년8월 24일에 추격대는 하프 형제가 또 다른 희생자를 죽이려고 하기 직전에 이들을 발견했고 이들의 바로 뒤에서 추격을 하게 됩니다.

그들에게 항복을 요구했지만 하프 형제는 도망칩니다.

빅 하프는 말에서 떨어졌고 리틀 하프는 도망쳤습니다. 


스테갈은 빅하프의 머리를 천천히 잘라냈습니다.

빅하프는 죽기 전에 적어도 20건 이상의 살인을 고백했습니다.

추격대는 경고를 하기위해 빅 하프의 머리를 켄터키의 교차점에 있는 막대기에 꽂아두었고 하프스 헤드 라고 부릅니다.


리틀하프는 도망쳐 사무엘 메이슨의 해적단에 다시 들어가 존 세턴이라는 이름을 사용했으며 그곳에서 4년을 머물었습니다.


그동안 그는 큰 현상금이 걸린 사무엘 메이슨을 잡기위해 음모를 꾀했고 그의 머리를 잘라 당국에 가져가 제출을 합니다. 


아...이 얼마나 어리석은 사람인가요. 

사람들은 리틀 하프를 알아보기 시작했고  정체를 알아냈을때 그의 계획은 실패로 돌아갑니다. 


리틀 하프는 1804년 1월 처형 당했습니다.


드디어 국경지역의 사람들은 안도의 숨을 쉴수 있게 되었고 미국 최악의 연쇄살인범들의 인생에 종지부를 찍게 됐습니다. 


하프의 여성들은 빅 하프가 사망하고 스테갈 가족 살인 혐의로 체포 되었다가 나중에 석방됐으며 한명은 아버지에게 돌아갔고 수잔과 마리아는 러셀빌에서 머물며  수잔 우드는 재혼하고 테네시에서 사망했으며 그녀의 딸은 텍사스로 이사했습니다.


마리아 역시 1803년 새로운 남성과 결혼하여 1828년 일리노이주 해밀턴 카운티로 이사해 많은 자녀들을 낳고 살다가 1860년대 사망했습니다. 



이 악명높은 연쇄살인마들 하프 형제와 관계를 끊기 위해  가족과 자손등은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현대에 들어 연쇄살인마라는 말이 생겼지만 아주 오랜 옛날부터 이들은 존재 했었습니다. 


전쟁이라는 명분하에 자신들의 살인 욕구와 정욕을 채우기 위해 사람들을 잔인하게 살해하고 잔혹한 방법 시신처리를 했습니다.


미국 최초의 연쇄살인마라고 불리우는 피도 눈물도 없었을것 같은 하프 형제 사건이었습니다.